미소를뿌리는감자의 코딩

[Spring] IoC 조금 옅보기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[Spring] IoC 조금 옅보기

미뿌감 2024. 3. 4. 15:49
728x90
Memo saveMemo = memoRepository.save(memo);

.save에 대한 코드를 적지 않아도 spring내에서 이에 대한 코드를 이미 가지고 있었다.

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클릭 해보니,

CrudRepository.class로 이동하였다.

요로케 구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save. 를 클릭해서 더 들어가면

 

SimpleJpaRepository.class가 나오게 된다.

이렇게 작성되어 있었으며, 이 말고도 많은 class들이 정의되어 있었다.

 

만약 코드를 작성하면서 내가 구현하고자 하는 것이 이미 내부적으로 구현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,

memoRepository. 처럼 .을 찍게 되면 가능한 것들을 확인 가능하다.

728x90